이미, 리딩/리스닝 점수는 혼자서도 가볍게 7점 이상을 받으실 정도로 뛰어나셨고, 라이팅 / 스피킹에서 성적 향상이 필요하신 분이었는데, 과연 단기간에 성적 향상이 가능하신지에 대한 메일이었습니다. 
그래서, 두세번 정도의 시험을 통해서 7점 이상을 준비하자고 (말은 이리 쉽지만, 정말 바로 앞에서 상담하는 느낌으로 자세한 메일을 나누다보니, 서로간에 참 잘 아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얘기하고, 첫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첫 시험에서 스피킹은 자그마치 1.5가 올라가고 라이팅도 0.5를 향상시키는 결과를 얻으셨습니다. 6점 이상을 받으시면서 공부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고득점으로 성적을 올리는 일이 5점대에서 6점대로 성적을 올리는 일보다 훨씬 더 어렵거든요. 그런데 불과 두주 정도의 짧은 기간에도 이렇게 성적이 많이 올라가셨더군요. 일도하고, 아이도 돌보시면서, 공부하실 시간이 언제 있었겠어요? 주말 아니면 새벽이겠지요. 그래도 그 어려운 일을 해내셔서, 혀를 내둘렀습니다.
그래서 그럴까요? 성적을 받으시자 마자, 회사에서 스폰서 비자오퍼를 받으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제 비자 특성상 아이엘츠 점수가 필요하지 않다고 하시더군요.
해피엔딩 입니다. 하지만, 단언컨대 7.0 each를 받아내시고, 8점도 받으실 분이란 생각이 들기에, 학원을 다니시는 분들과도 또 혼자 공부하실수 밖에 없는 수많은 다른 페친분들과도 이런 소식을 나눠보고 싶었습니다.
아이엘츠 합격 = 자기 주도 학습
이라는 생각을 다시한번 증명해주신 동규씨, 멀리 캐나다에서도 가족분들과 행복하세요!!!
영 아이엘츠 영선생